top of page

트랜스크리에이션이란?


그 차이를 예시로 살펴봅니다.

[ 원문 ]

Whether you're planning a special occasion or simply need to unwind after a hectic workweek, make the most of your weekend and book a Bed & Breakfast package at one of over 550 Hilton Hotels & Resorts destinations.

[ 번역 ]

특별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거나 단순히 바쁜 주중을 보내고 긴장을 풀기 원하신다면,

550개가 넘는 힐튼 호텔과 리조트 중 한 곳에서 최상의 주말을 만들어보시고, 숙박과 조식 패키지를 예약하세요.

특별한 날이 다가오고 있거나 분주한 일상을 떠나 편안하게 쉬고 싶으시다면,

550여 곳이 넘는 힐튼 호텔과 리조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여, 숙박과 조식 패키지를 예약하시고 이곳에서 근사한 주말을 보내세요.

SDL 트라도스 웹에서는 트랜스크리에이션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네요.

단순한 번역 이상의 트랜스크리에이션

트랜스크리에이션은 단순한 일반 번역과 크게 차이가 납니다.

트랜스크리에이션 전문가들은 원문의 의도에 중점을 두며 그 위에 브랜딩을 녹여낸 후,

메시지와 캠페인 관련 요소 및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간단한 번역 외에도, 대상 고객을 위해 메시지를 채택하거나 재구성하여 올바른 뉘앙스, 단어 및 브랜드 보이스를 찾습니다.

라이온 브릿지에서는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트랜스크리에이션 서비스

전세계에서 통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콘텐츠는 일반 번역 수준을 넘어선 독창적인 품질과 감각을 필요로 합니다.

트랜스크리에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크리에이션이란 다국어 사용자를 위해 브랜드 콘텐츠를 정확히 재창조하는 과정입니다. 일반 번역이나 로컬라이제이션 서비스로는 창의적이고 정서적인 콘텐츠의 의도를 다른 언어권이나 문화권에서 최대한 공감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담아내지 못합니다.

트랜스크리에이션은 원문의 의도를 문화적인 뉘앙스까지 고려하여 적합하게 다듬어서 세계 어디에서든 충분히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제가 번역과 트랜스크리에이션을 쉽게 설명해본다면,

파티에 초대된 사람이 드레스는 갖춰 입었는데,

메이크업은 하지 않은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드레스를 입고 있어서 자리에 어울리는 준비를 한 것으로 보이나

가까이 다가와서 바라보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 상대에게 호감을 주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겠죠.

또한, 드레스는 입었지만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당황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적절한 자리와 상황에 맞는 세심한 준비를 하는 분이라면

분명 그 상황에 잘 맞아떨어지는 세심한 액세서리까지 준비하실 테니까요.

고객에게 인상적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깊은 인상을 남기려는 기업과 브랜드라면,

트랜스크리에이션 서비스는 꼭 적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